[ETF 데일리] 식물성 고기, 가게 진열 섹션에 따라 수익 영향 받을 듯 > ETF 뉴스룸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ETF InsightExchange Traded Funds

ETF 뉴스룸

[ETF 데일리] 식물성 고기, 가게 진열 섹션에 따라 수익 영향 받을 듯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댓글 0건 작성일 19-06-07 11:24

본문

고기.jpg

 

 

 

식물성 고기, 가게 진열 섹션에 따라 수익 영향 받을 듯
Beyond Meat Earnings Could Be Affected By Its Placement In Stores (2019.6.6, ETF TRENDS)

   
Beyond Meat의 첫 실적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유통업자들은 여전히 Beyond Meat를 어디에 진열할지 고민하고 있다. Beyond Meat는 냉장육 섹션에 진열되기를 원하지만 그보다는 비건 섹션에 놓일 가능성이 크다. Beyond Meat는 2009년 채식주의자 Ethan Brown이 창립해 식물성 고기를 개발하기 위해 약 25억달러의 기금을 조성했다. Beyond Meat의 식물성 버거는 기존의 육류와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Beyond Meat는 냉장육과의 진열을 요구하고 있지만 미국 목장주협회가 이로 야기될 혼란과 기존 육류에 대한 신뢰 손상을 이유로 반대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Beyond Meat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면 이는 상당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Jefferies는 Beyond Meat가 맥도널드와 계약을 맺는다면 주가가 30%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연방준비제도 금리 인하에 빛을 볼 ETF 5가지 
 
제롬 파웰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이 금리인하를 시사하면서 목요일 미국 증시가 상승세를 보였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금리 인하는 경기 침체에 대한 경기 부양책인 경우가 많았다. 금리 인하로 이익을 보는 ETF 5가지를 알아보자. 첫번째로 금 ETF는 금리 인하로 더 터무니없이 가격이 오를 수 있다. 금은 금리와 반비례할 때가 많기 때문인데 결과적으로 SPDR Gold Trust (GLD)와 같은 금 ETF로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두번째로 S&P 500 Dividend Aristocrats ETF(NOBL)와 같은 배당주 ETF는 금리 하락 국면에서 전통적인 화폐시장 계좌나 고정 수익 투자보다 잠재적으로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해 인기를 얻을 수 있다. 세번째로 음식, 물 등 기본 필수품이나 에너지와 관련된 유틸리티 ETF도 리스크를 피하려는 투자자들에게 각광받을 수 있다. Utilities Select Sector SPDR (XLU)은 그런 투자자들에게 안전망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iShares MSCI India ETF (INDA)와 같은 신흥시장 ETF, iShares U.S. Home Construction ETF (ITB)와 같은 주택 건설 ETF가 금리 인하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로봇과 자동화 기술에 투자하는 ROBO ETF
ROBO ETF Taps Into Robotics And Automation (2019.6.6, ETF TRENDS)
 
뉴욕 증시에 상장된 ROBO는 빠르게 진화하는 로봇 기술과 AI에 유연하고 효율적인 접근을 제공하는 첫번째 ETF다. 6년째에 접어든 이 ETF는 올해만 14.78% 상승해 현재 15억 3천만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80여 개의 로봇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YASKAWA Electric Corp, Zebra Technologies Corp (ZBRA), Mazor Robotics Ltd (MZOR), 그리고 Omron Corp를 포함한다. 산업용 로봇은 위험하고 반복적인 작업에 일관적인 정확성을 기반으로 사용될 수 있어 다양한 산업과 응용분야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활기 되찾고 있는 원유 ETF
Oil ETFs Show Signs of Life After Tough Times (2019.6.6, ETF TRENDS)
 
목요일 원유 ETF가 상승세를 보였다. 한동안 보지 못했던 양상이다. United States Oil Fund (USO)는 2.41% 올랐고, the United States Brent Oil Fund (BNO)는 2.27%, SPDR S&P Oil & Gas Exploration & Production ETF (XOP)는 0.7%, VanEck Vectors Oil Services ETF (OIH)도 0.9% 올랐다. 이러한 상승은 국제경기 둔화와 중동 지역의 긴장 고조로 5개월만의 최저치를 찍은 유가를 우려하던 투자자들에게 안도감을 주었다. 최근 유가 변동은 공급 과잉 문제보다도 관세와 경기 둔화의 영향이 더 큰 것으로 보인다. Again Capital의 설립 파트너 John Kilduff는 “석유 콤플렉스가 관세 제도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다. 

 
 
희토류 카드 만지작거리는 중국... 미중 무역분쟁 격화 움직임
China Gets Serious – Tightening the Screws on Rare Earth Elements (2019.6.6, ETF TRENDS)
 
미국과 중국 간 긴장이 무역을 넘어 고조되면서 양측은 분쟁 장기화에 대비하고 있다. 이러한 징후 중 한가지가 바로 희토류 문제다. 희토류는 작지만 국방, 휴대폰, 에너지, 자동차 등 기술 응용분야의 핵심적인 자원이다. 중국은 미국의 희토류 수입량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언론은 중국이 미국에 대한 공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미국의 많은 대기업들의 공급망을 붕괴시킬 수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의 이러한 움직임은 무역전쟁이 한층 더 격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중국이 희토류 생산국으로서 우위를 점하고 있고 이에 대한 미국의 의존도가 높은 만큼 미국의 기술과 제조업에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미중의 긴장 격화는 2020년까지 협상이 이어질 것이라는 시나리오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희토류.jpg

   
  
  
김예린 yerinkim@etftrend.co.kr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주소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메이크잇 대표자 : 박수인 사업자번호 : 639-86-01058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8-서울서대문-0732호
   대표번호 : 02-3141-7773 FAX : 02-3143-7774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신촌3로 2-26 [1088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김성훈 (uha@etftrend.co.kr)
   Copyright © (주)메이크잇. All Rights Reserved.